본문 바로가기

짧막한 정보

영인스님 금강경 mp3 안내


영인스님 금강경 mp3 자료 안내드릴께요.



위 페이지에 가시면 영인스님의 금강경을 바로 플레이해서 들어볼수도 있고, 다운받을수도 있네요. 참고로 위 사이트는 스펜인어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영인스님 금강경 동영상 입니다.


유튜브 영상인데, 소스 퍼가기는 허용되지 않아서, 직접 유튜브에서 들어보시면 됩니다. 

이 영상은 금강경 외에도 영인스님의 다른 영상들도 많이 있어요. 리스트를 한번 볼께요.


영인스님

  • 황석도
  • 동영상 16개
  • 조회수 138,122회
  • 최종 업데이트: 2014. 2. 3.
모두 재생  



이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볼께요.


편안하다 마치 엄마품에 안겨있는것같아요. 요즘 너무 지치고 힘도안나는데😔 말그대로 위안이 되네요..
아상: 내가 돈이 많고 똑똑하고 잘나서 남을 천히 여기는 마음.(아귀계- 아무리 많고 넘쳐도 그마음을 벗지못함. 반대로 항상 그마음때문에 아무리 가지고 넘쳐도 목마름.) 인상: 인물됨으로 사람을 판단하는것. *뚱뚱하고 얼굴에 떼가 낀 남자는 오타쿠, 스타벅스 커피에 쇼핑몰 백 가지고다니는 여자는 된장녀라고 판단하는것.(인간계- 왕따시킴..) 중생상: 내가 못나서 어찌 감히 부처님의 법을 깨우치겠가라는 마음. 겸손은 부처님의 법을 함부로 대하지않는것과 차원이 다르다.(축생계- 아둔하고 고집으로 평생 이렇게 체념하고만 살아야됨.) 수자상: 나이에 혹은 사회 짬밥에 따라 다른사람들을 순위를 매겨 내가 그들 위에 있다는 자만심이 깃든 마음.(수라계-항상 물갈이할려고, 권력싸움할려고 피싸움이 터짐) 이 4가지 상들은 삼(사)법인에 따라 부질없다는것을 일깨워주는 부처님의 쉬운 법. 흔히 아상에 3상이 다 포함되었있다는데, 이것은 오류인듯. 이것은 마치 사과나무에 사과도 나무라고 하고 사과꽃도 나무라 하며 사과잎도 나무라고 우기는 말과 같음.
아이고 듣기좋네요
지금우리눈에보이는것 귀로들리는것 피부로느껴지는것 코로맡아지는것 이러한 인식들을 토대로 우리는일생을 살아가지요 부처님께서는 보이지않는것을 본다면 여래를 보리라 하셨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아상 인상 중생상 수자상을 벗어야 하리라 봅니다
+노장식 약이색견아 이음성구아 시인행사도 불능견여래.
왜 하필 <아상*인상*중생상*수자상>일까?
금강경 HD - 영인스님 (41:40) 金剛般若波羅蜜經 姚秦 天竺三藏 鳩摩羅什 譯
위로가 되는 음악이 참 좋습니다.. 요즘 금강경을 공부하면서..부처님을 가슴으로 배우고 있어서 참 좋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군포 자비선원 불자 올림
영인스님 존경합니다. 성불ㄹ히셔요
금강경을 읽으면서 생각하게된것은  

아상은 나와남을 구별하는것..나와남이 전혀별개의사람이라생각하지만 그것이 아니며..인상은 나와 짐승이 다르다생각하지만 그것도 아니며 중생상은 나는 부처가될수없다고 생각하지만 그것도아니며 수자상은 오래살려고 한다해서 그리되는것도아님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 – Nelson Mande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