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막한 정보

중성세제란?


중성세제란 어떤 것인지 잘 정리된 자료가 있어 소개합니다. (원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세탁 세제는 대부분 약알칼리 세제와 중성세제(울세제) 두 종류의 세탁 세제가 있습니다.

산성이나 알칼리성을 구분하는 것을(pH)라 말합니다.
페하에는 0~14 까지의 눈금이 있고, 그중에 페하가 6~8을 나타내는 것을 중성 세제로 정하고 있습니다.7보다 작아지는 정도 에 따라 약산성이고 더 내려가면 강산성이라하고 7보다 커지는 정도에 따라 알칼리성에서 강알카리을 가리킵니다.




일반적인 얼룩은 산성의 것이 많고,사람의 몸에서 묻는 때는 약알칼리성에서 잘 제거되기 때문에 약알칼리성(pH8~11)의 세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카리와 산성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염을 제거하기 위해서 알아두시면 얼룩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약 알카리세제



일반적으로 약 알칼리 세제는 면,마,합성섬유 등의 속옷이나 일상복의 의류를 세탁하는데 적합합니다.

약 알칼리 세제는 세척력을 높여 일반 의류의 세탁원료로 효소나 빌더 등이 배합되고,때을 빼기 쉽게 제조 되어 있습니다.

분말 약 알칼리 세제


약 알칼리 세제에는 분말 세제와 액체 세제가 시판되고,빨래비누도 대부분 약 알칼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주의점은,약 알칼리 세제는 세척력은 높습니다만 중성 세제와 비교한다면 알칼리가 강하기 때문에 의류의 색 빠짐이나 변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액체 약 알칼리 세제



중성세제

일반 세탁세제는 알칼리성을 가지고 있으나 알칼리성 세제로 세탁하면 이런 소재의 옷감등은 변형이나 손상을 입을 수 있어서 중성으로 만든 것으로 .. 울 실크 마 면 등의 고급소재를 세탁소에 드라이를 맡겨야 하나 그것중에서도 손빨래가 가능한 제품을 집에서 세탁할 수 있도록 만든 세제입니다..

중성세제 중에 식기세척용 주방세제 또한 중성세제에 속하고 주방용세제는 목적세제로 써 주방용식기 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중성세제이다.

일반 의류용의 중성 세제

세척력은 약알칼리 세제보다 약하지만 색상이 진한 의류나 모, 견의 등의 의류 세탁에 좋다. 

 중성세제는 의류의 형태 및 색상을 안전하게 세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제로 써 "물세탁 불가" 의 의류라도 가정에서 세탁기의 울코스를 이용하거나 담굼세탁을 할 수 있는 세제입니다.
전문세탁소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용 세제는 세척력이 높고 의류를 지키는 방축작용과 세탁 후의 촉감이 가정용보다 뛰어난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문세탁소용 중성 세제


【형광세제와 무 형광세제]

형광 증백제는 세탁시 섬유에 부착시켜 의류를 더 희게 보게 하기 위한 염료의 일종으로 흰 물세탁의류를 세탁하는 경우에 형광증백제가 포함된 세제로 세탁한다면 흰옷을 더욱 희게 세탁할 수있습니다.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 – Nelson Mande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