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막한 정보

편지봉투 주소쓰는법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위치,우편주소쓰는법) 정리.


편지봉투 주소쓰는법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위치,우편주소쓰는법) 정리합니다.


요즘에도 손편지를 즐겨 쓰시는 분들은 그래도 있겠지요? 저 어릴적에는 손편지가 기본이었는데, 이게 이메일로 갔다가, 메신저, 문자로 이동하더니, 요즘은 그냥 카톡 대화방으로 해결해버리는 추세이긴 하지요. 그래도 가끔 편지를 써야할때가 있는데, 편지봉투 주소쓰는법에 대해서 헷갈릴수 있어요. 어떻게 작성하면 되는지 알아볼께요!!


편지봉투 주소쓸때 많이 헷갈리는 부분은 주소쓰는 위치, 호칭이 특히 어렵지요. 



기본적으로는 위에 나오는 그림처럼 주소를 작성하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작성해야 하는데, 우편번호는 포털검색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알수 있어요.



이렇게 말이죠.

주소쓸때, 보내는 사람을 왼쪽 상단에, 받는 사람을 오른쪽 하단에 적어줘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자.. 그럼 이제 봉투에 주소를 쓰는 형식은 알았을것이고, 호칭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께요. 격식에 맞지 않는 호칭을 쓰게 된다면 모처럼 손편지 쓰면서 실례를 범하게 되는것이지요. 




보통은 귀하 라는 표현을 많이 쓰지요. 대부분은 그렇게 표현하면 문제는 없을것 같아요. 

저는 귀하라는 표현보다는 "님께" 라는 님 표현을 즐겨 사용합니다. 

위에서 잘 읽어보시고, 적절한 표현을 선택해보세요.


편지봉투 샘플들 여러개 캡쳐해서 올려드립니다.










참고하세요.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 – Nelson Mandela